Egloos | Log-in


에니메이션 동네 한인들 이야기

화려한 애니메이션 세상을 이끄는 한인들의 이야기
한인들의 인터뷰 집대성, ‘드림메이커’

세계 애니메이션계의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유용한 교양서적이 출간됐다. 각지에 흩어져 영화부터 게임에 이르기까지 맹활약중인 한인들의 인터뷰를 집대성한 ‘드림메이커’가 그것인데, 아티스트들과의 인터뷰 내용을 제시, 전문가의 조언을 보다 생생히 접할 수 있어 컴퓨터 아트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나 현업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용한 도움이 될만하다.

이 책의 저자 오준헌씨 역시 홍익대학교에서 미술학사 과정(동양화 전공, 예술학 부전공)을 마친 후 샌프란시스코 소재 아카데미 오브 아트 유니버시티(Academy of Art University) 컴퓨터아트 대학원에서 3D 애니메이션 과정을 수료했다. 파라마운트픽처스의 ‘신기한 동물농장BarnYard’ 작업에 참여했고, 현재는 2k 스포츠 게임(2k sports games)에서 NHL 2K(아이스하키), MLB 2K(야구게임) 시리즈 작업에 정열을 쏟고 있다. 애니메이션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여러 매체(월간 아이콘, 월간 CG랜드, 정글매거진, 월드 웹)에 활발하게 기고하고 있다.

‘드림 메이커’는 게임 개발자, 게임 프로덕션 매니저, 시니어 디지털 아티스트, 캐릭터 디자이너, 리드 아티스트, 컨셉트 아티스트, 룩 디벨롭먼트 아티스트, 레이아웃 디파트먼트 슈퍼바이저, 라이팅 슈퍼바이저, 메인 캐릭터 창조자 등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아티스트 12인의 현장 이야기를 생생한 작품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한인 출신으로 락스타 게임즈의 관리 파트에 올라선 박상순, ‘슈퍼맨 리턴즈’의 리드 아티스트인 이찬호, ‘트랜스포머’ 디지털 아티스트인 서명철, '로드 오브 더 링' 시니어 아티스트,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2' 컨셉트 아티스트 이창현, '헬 게이트 : 런던' 제작자 빌 로퍼 등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라 불리는 아티스트의 이야기가 등장한다.

이 책를 통해 멋진 작업 뒤에 숨어 있는 애니메이션 실력자들의 삶의 철학, 예술관을 파악할 수 있으며 또한 진솔한 작업 이야기를 통해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장르를 이해하도록 유도한다. 아울러 마지막에는 애니메이션을 위한 유학 준비, 중요 용어 해설, 애니메이션과 영화사 및 게임회사 모음 등에 대한 정보도 제시했다.

화려한 애니메이션의 세상이 펼쳐지고 있다. 인간이 꿈꿔왔던 환상의 세계가 가상의 공간이나 스크린 위에서 종횡무진 춤을 추고 있다. 어느새 압도적인 CG 작업에 익숙해진 우리는 밋밋한 영화나 이미지만으로는 좀처럼 흥분에 사로잡히지 못한다. 게임이 되었든 영화가 되었든 강렬한 판타지와 생생한 이미지가 함께 하지 않으면 좀처럼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게 된 것이다.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은 바로 애니메이션이 있기 때문이다.

<박홍순 기자> hspark@koreatimes.com
기사링크 클릭

by 옛날사람 | 2014/05/19 17:33 | Animation&Game&Movie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junoh.egloos.com/tb/309103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